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의정부 김동근 자유한국당 의정부시장 후보, 어버이날 맞아 어르신 공약 제시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5-08 10:11:16
“100세까지 행복한 무한봉양 의정부 시장 될 것”


어버이날을 맞아 자유한국당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가 노년층을 겨냥한 공약을 공개했다.


지난 57일 관내 경로당 등 노인관련시설을 방문한 자리에서 김 후보는 평생을 가족과 의정부를 위해 봉사해 오신 어르신들을 잘 모시는 것은 시장의 당연한 책무라고 전제하고 어르신들을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잘 모시는 무한봉영시장, 100세까지 행복한 의정부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후보는 당뇨나 고혈압 등 만성질환을 앓으시는 어르신들께 약제비로 월 3만원을 지급해 드리겠다면서 만성질환의 특성상, 번거로운 절차 없이 처방전 한 번만 내시면 기초노령연금 수급통장으로 바로 입금되도록 하겠다며 상세 지급방식까지 제시했다. 아울러 미세먼지에 취약한 노년층의 건강 문제와 관련, 무상 마스크 지급 계획도 함께 제시했다.

한편 김 후보는 시민이 주주로 참여하고 직원이 되어 배당과고 월급도 받는 (가칭)‘의정부시민주식회사를 만들려고 한다는 계획을 제시하며 아파트와 공영 주차장 관리를 주로 맡게 될 이 회사에 여성과 함께 어르신을 우선적으로 채용해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노년층 주거와 복지와 관련해서는 국토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L.H 공공실버아파트의 의정부 유치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주변 지역 아파트 가격에 최대한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주거 여건이 좋은 곳에 입지하면 어르신 주거문제 해결은 물론, 함께 설치되는 노인복지관을 통해 어르신 여가시간 활용과 직업훈련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마지막으로 김 후보는 안보도시 의정부가 그동안 참전용사들에 대한 예우가 좋지 못했던 것은 부끄러운 일이라고 지적하고 “2500여 명에 달하는 6.25와 월남전 명예참전유공자들의 수당을 100% 인상해 그 분들을 예우함과 동시에 대부분 80세 이상인 참전용사들의 소득 향상에도 작은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