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타 > 포토 뉴스
의정부선거축제 '시민소통광장' 개최
 
[포토 뉴스]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5-17 07:38:04
5월 22일 행복로에서








 

의정부시민공감(대표 고재은)과 의정부YMCA(이사장 김용우)가 주최하는 ‘2018 의정부선거축제 <시민소통광장>‘이 오는 522일 의정부시 행복로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시민공감이 기획하고 의정부YMCA와 함께 주최하며, 의정부예술공장(대표 강필수), 극단 허리(대표 유준식), 대한장애인컬링협회(회장 최종길)의 협찬으로 진행된다.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개선을 통해 의정부지역의 투표율을 높이고자 마련한 시민소통광장은 선거가 축제로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공연 한마당~소통 한바탕~"을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포토존 이벤트와 함께 핫이슈 OX퀴즈 및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체험프로그램 코너가 운영된다.

본행사가 시작되는 오후2시부터는 '시민 자유발언'을 통해 참가자들이 특정 후보지지 발언(선거법 위반)을 제외한 정책제안과 민원 접수 및 발표(나도 한마디, 후보에게 바란다)를 할 수 있도록 하여 선거를 앞둔 유권자로서 자신의 목소리를 각 정당에 전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으며, 장암어르신 풍물패의 공연을 시작으로 소프라노 유현민, 어쿠스틱 밴드 콤파스, 가수 천유경과 공윤경, 극단 허리의 뮤지컬 갈라쇼 등 공연이 오후 6시까지 이어져 흥겨운 선거축제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자유발언 참가자 및 체험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의정부시민공감 및 관내 단체가 후원한 기념품(프라임마리스 외식상품권, 의정부예술공장 입장권, 휴대용 충전기, 각종 생필품 등)을 참가상품으로 증정한다.

의정부시민공감 고재은 대표는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소망하는 의정부시민들의 자발적인 모임인 의정부시민공감에서 의미있는 선거축제를 기획했다""이 행사는 특정 정당 혹은 특정 정치인을 지지하지 않으며 지역을 위해 꼭 필요한 일꾼들이 당선될 수 있도록 마련된 소통과 화합의 축제이니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민소통광장' 축제는 의정부예술공장 강필수 대표가 총연출을 맡았으며, 의정부시민공감 홍보대사 안정훈(배우)이 포스터 모델 등 재능기부를 해주었고, 행사당일 활동은 유튜브를 통해 인터넷으로 생중계 할 예정이다.

취재 : 유애형 경기북부포커스 시민기자

   

2018-05-17 07:38:04 수정 유애형 경기북부포커스 시민기자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