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의정부교육지원청-월드비전, 조식지원사업 ‘아침머꼬’ 업무협약 체결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5-20 16:45:44
의정부아동청소년들 ‘건강한 성장과 바람직한 인성향상’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계숙)은 지난 518일 제3회의실에서 월드비전과 교육복지사업, 나눔실천사업 추진을 위한 세계시민학교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의정부교육지원청, 월드비전이 상호협력을 통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바람직한 인성향상을 위한 긴밀하고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아침머꼬사업은 단순히 한 끼 식사를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어른들의 관심과 보호의 시작을 장려하는 사업으로 의정부지역 교육복지우선사업학교를 대상으로 시작된다.

교육장과 월드비전, 동 사업에 적극 참여하기로 한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교 중 6개 초?중학교장 등이 참석하여 협약서 서명 및 전달식을 진행하였으며 이후 월드비전 측에서 사업 대상교를 대상으로 전반적인 세계시민학교 사업과 조식지원 및 위기아동지원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 학교장은 이번 월드비전과의 협약을 통해 어려운 학생이 행복한 환경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며, 이번 협약 체결을 위해 애써 주신 월드비전 측과 의정부교육지원청에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윤계숙 교육장은 월드비전 조식지원사업을 통해 가정형편이 어려워 아침을 먹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조식을 지원할 수 있게 되는 등 학생들의 꿈을 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 월드비전 측에 감사의 인사를 하였으며, 앞으로 학생과 교원, 학부모의 자발적인 참여환경을 마련해 조식지원사업과 세계시민 육성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실시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