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의정부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재료 오감놀이 노리쿡’ 운영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5-27 18:33:26

 

의정부시 I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진영)는 지난 517일부터 830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신세계의정부점 아카데미에서 관내 가정어린이집 영아를 대상으로 식재료 오감놀이 노리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영아가 기피하는 식재료인 당근을 이용한 오감놀이 활동으로, 당근에 대한 거부감 해소와 편식 예방을 목표로 한다.

놀이별 교육연구소 강사의 진행으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만1~2세 수준에 맞는 오감놀이로 당근 퍼포먼스 놀이 당근 탐색 및 먹어보기 밭에서 당근 뽑기 등 다양한 놀이 활동으로 진행된다.

최진영 센터장은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활동은 창의력, 사고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되며, 나아가 채소와의 친밀감 형성을 통해 편식 예방을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본 센터는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해 조리실 컨설팅,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관리 급식소의 대상을 확대하여 기존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에서 100인 이상 급식소, 병설유치원, 지역아동센터까지 관리하고 있다.

한편 안심급식 실현을 위하여 의정부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I센터(의정부.호원.가능.장암.신곡동 관리), II센터(녹양.자금.송산동 관리)를 운영 중이다.

등록문의 ? 의정부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I센터[031-879-8474~5] ? 의정부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II센터[031-840-2340~1]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