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스포츠
제2회 의정부시 청소년 전통 성년례 행사 성료
 
[문화,스포츠]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5-27 18:36:08








의정부시 주최,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에서 주관한 '2회 의정부시 청소년 전통 성년례'가 지난 526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 1,000여석의 객석을 꽉채운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성년례 행사는 1부 기념식과 축하공연, 2부 성년례 전통의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국민의례에 이어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남상진 회장의 개회사와 내빈 축사 그리고 축하공연으로 타악퍼포먼스 넘버원, 둠빔예술원의 전통예술공연과 새암 태권도 국제시범단의 태권체조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졌다.

본 행사인 2부 성년례 전통의식은 올해 성년을 맞은 청소년들이 무대에 올라 시가례(始加禮), 삼가례(三加禮), 초례(醮禮), 수훈례(垂訓禮) 등 전통의례에 따라 예식을 치렀으며, 전원일 청소년지도협의회 고문, 조수기 의정부문화원장, 윤계숙 의정부교육장, 박범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만규 의정부여고 전 교장, 남상진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이 성년례 의식의 큰손님으로 함께 참여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된 '의정부시 청소년 전통 성년례'는 성년이 된 젊은이들에게 성인이 됨을 축하하고 전통의례를 통해 성인의 참 의미를 되새기며, 성인으로서의 책임감과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사회적 책무를 일깨워주는 예식절차로 우리민족의 전통문화유산인 관혼상제 중 첫번째 의식으로서 의미를 갖는다.

남상진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성년을 맞은 우리 젊은이들이 지,,체를 고르게 발전시켜 미래지향적인 사고방식과 적극적인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취재 : 유애형 경기북부포커스 시민기자

 

유애형 경기북부포커스 시민기자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