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의정부시 그린리더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5-31 07:45:00







 

푸른터맑은의정부21실천협의회(이하 의정부의제21)는 지난 529일 의정부시봉사회관에서 ' 2018년도 의정부시 그린리더 위촉식'을 가졌다.

의정부시 그린리더는 의정부의제21 부설 기후.환경교육센터 소속으로, 이들은 기후안내인 양성과정을 수료한 후 관내 각급학교 및 시민대상 기후.환경교육 활동과 더불어 의정부의제21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해온 역량있는 강사들로서 올해 총21명이 위촉되었다.

앞으로 그리리더들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후학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EM활성화 리더양성 및 기후환경교육' 등 대상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또한 생활 속 온실가스 절감을 위해 신청 가정을 방문해 에너지사용으로 인한 온실가스 발생량을 진단하고 맞춤형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방법을 안내하는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에너지 절감을 유도하여 친환경 녹색도시를 구축하기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위촉식 후, 그린리더들은 의정부의제21 김두만 사무국장, 사유철 센터장과 간담회를 갖고 지난3월 의정부시의회에서 통과된 '의정부시 환경교육 진흥 및 지원 조례안'에 따른 기후.환경교육센터의 향후 운영계획 및 그린리더 활동관련 애로사항 및 발전방향에 대하여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었다.

의정부 기후.환경교육센터는 저탄소 친환경사회 구현을 위한 시민교육 및 생활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이를 통해 의정부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적 미래를 도모하며, 의정부시어린이환경사생대회 및 기후환경교육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취재 : 유애형 경기북부포커스 시민기자

유애형 경기북부포커스 시민기자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