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라이프
의정부성모병원, 위암 건강강좌 성료
 
[라이프]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6-01 05:48:27
“아는 만큼 이겨낼 수 있습니다.”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위암 건강강좌가 본관 2층 임상강의실에서 지난 531200여명의 위암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성대하게 열렸다.


청중들의 환호가 강의실을 가득 메우며 진료부원장 김영옥 교수의 축사와 함께 위장관외과 송교영 교수의 위암 수술 후 변화 및 정기검진의 중요성’, 소화기내과 김성수 교수의 내시경을 이용한 위암치료’, 혈액종양내과 고윤호 교수의 항암화학요법의 부작용 관리’, 영양팀 위 수술 후 영양교육강좌가 차례로 열렸다.

위장관외과 송교영 교수는 위암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흔한 암 중 하나입니다. 비록 암에걸렸다고 해도 잘 치료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이제는 치료 후 합병증, 후유증에 대해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위암에 대한 아는 만큼 자신감을 가지고 치료에 임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꼭 이겨내시길 기원합니다.”라고 환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위암 강좌는 위암 예방을 위한 건강 수칙, 위암 수술 환자를 위한 식사 수칙, 위암 수술 후 단계별 식사, 위암에 좋은 음식 VS 나쁜음식 등을 복도에 전시해 의정부성모병원은 강좌를 통해 대한암예방학회가 제공하는 위암 예방을 위한 건강 수칙을 강조했다.

싱겁게 먹기, 가공식품/훈제식품 줄이기, 불에 태운 고기 섭취 줄이기,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 알코올 섭취 줄이기, 식사 후 눕지 않기, 개인 접시 사용하기 총 7가지의 수칙이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