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안병용 의정부시장 후보, 문화관광 공약 발표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6-10 20:37:23
희망뉴스레터 11호 “문화관광 서비스 중심의 100년 먹거리 완성”


안병용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장 후보는 지난 610일 희망뉴스레터 제11호를 통해 문화관광 분야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안 후보는 문화관광 분야 주요 공약으로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 미군반환공여지에 테마 공원 사업 추진, 문화관광콘텐츠진흥원 설립, 의정부시컨벤션센터 건립, 글로벌 교육.뷰티.의료관광 클러스터(산업집적지)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복합문화융합단지는 K-POP클러스터(산업집적지), 뽀로로테마랜드, 프리미엄아웃렛이 들어서는 문화.관광.쇼핑.체류 등 복합형 단지로 향후 100년 성정동력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K-POP클러스터 조성으로 한류의 플랫폼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면서 K-POP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의정부에 K-POP클러스터가 조성되면 관광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군반환공여지 테마공원 사업으로 CRC안보테마관광단지 조성사업의 경우 국가주도로 개발을 추진하고 캠프스탠리 부지에는 액티브 시니어(중장년) 시티를 조성할 계획이다.

문화관광콘텐츠진흥원을 설립해 지역의 인물과 역사, 스토리 기반 콘텐츠 산업화를 통해 의정부의 문화콘텐츠산업 자생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 콘텐츠 제작 지원, 콘텐츠 유통 마케팅 지원, 창업 및 인큐베이팅 지원, 문화사업 인프라 조성 및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고 의정부시 문화콘텐츠 홍보관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의정부시컨벤턴센터를 건립해 각종 회의 개최로 직접적으로 얻는 정보 교류 및 개최국가 및 지역의 홍보효과와 이미지 개선, 그리고 회의관련 시설, 숙박, 교통, 기자재, 관광 등 연관 산업에의 파급효과가 큰 사업으로 의정부의 관광수익 극대화와 세계에 의정부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교육.뷰티.의료 관광 클러스터(산업집적지)조성으로 의정부를 저탄소 녹색 성장 구현과 글로벌 캠퍼스, 메디컬 시티 등 조화를 이루는 미래형 복합 최첨단 명품 도시로 개발하기 위해 관내 대학들과 을지대학 부속병원,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등이 고등교육의료 거버넌스로 일자리창출과 서비스 산업의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