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최종환 파주시장 취임식 취소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7-01 16:26:04
휴일 태풍 대책회의로 일 시작


최종환 파주시장이 북상 중인 제7호 태풍 '쁘라삐룬'으로 오는 72일 오전 열기로 했던 취임식을 전격 취소했다.


파주시는 취임식을 취소하는 대신 현충탑 참배와 시의회에서 취임선서를 하는 것으로 대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 시장은 휴일인 71일 오전 9시 시청에서 재난안전 대책회의를 여는 것으로 공식 집무를 시작했다.


최 시장은 "호우와 태풍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취임식을 취소하게 됐다""폭우와 태풍으로 피해가 우려될 경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여 모든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공직자들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책임져야 할 막중한 책무를 지니고 있다"면서 "이번 태풍이 소멸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소관 분야별로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취임식을 준비해온 관계공무원들과 취임식을 기다리던 많은 시민들에게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2일 오전 10시 파주시의회에서 시장 취임 선서를 마친 후 곧바로 폭우 및 태풍 피해가 우려되는 재해위험지역을 직접 찾아 현장을 점검할 예정이며, 오랫동안 준비해온 통일경제특구 대비 중국투자 협회와의 상호협력체결은 일정대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경로당 등 취약계층 시설 점검, 산사태.하천변 등 취약지역 특별 점검, 강풍에 의한 입간판 탈락 위험시설 사전 조치, 대형 공사장의 공사 일시중지 등 사전 조치 등을 지시했다.

 

이미숙기자 ( ui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