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이사람
인터뷰
새얼굴
탐방
 
 
 
Home > 사람들 > 탐방
전통시장-소상공인 서로 돕고 엮어주기 행사 의정부에서 개최
 
[탐방]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4-09-22 07:23:23
조별 엮어주기 토의통해 서로 도움 주고받기, 경기지역 3차 행사 의정부 신한대학교에서 열려

 

 

경기도 서로돕고엮어주기 원더풀회 주최, 소상공인진흥공단 의정부센터.신한대학교.의정부제일시장.동두천전통시장연합회 후원

 

경기도 서로돕고 엮어주기 원더풀회(회장 이병덕)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공단 의정부센터.신한대학교.의정부제일시장.동두천전통시장연합회가 후원한 전통시장-소상공인 서로 돕고 엮어주기 행사가 의정부에서 개최됐다.

이번 소상공인 전통시장 서로 돕고 엮어주기 경기지역 3차 행사는 지난 9월 20일 의정부 신한대학교 야외음악당에서 한상훈 원더풀회 사무총장 사회로 식행사를 가진 후 등반과 조별 서로 돕고 엮어주기 발표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지난 5월 수원 광교산, 7월 이천 설봉산 행사에 이어 3번째 서로 돕고 엮어주기 행사다.

원더풀회 이병덕 회장은 개회사에서 "3차 대회를 경기북부 지역에서 열게됐다"며 "이번 행사에서 소기업. 소상공인들의 아프고 가렵고 답답한 심경들을 허심탄회하게 각 기관과 컨설트 등과 함께 논의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누구의 힘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 일어서는 소상공인들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신한대학교 서종표 부총장은 "서로 돕고 엮어주기라는 의미심장한 제목만큼 호소도 많이 내포되어 있는 것 같다"며 "신한대학교는 좋은 시설과 여건 등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념식 후 참석자들은 10개조로 나눠 원도봉산 둘레길을 등반한 뒤 엄홍길 산악인 생가터에서 조별 엮어주기 토의를 가졌다.

조별 토론에서는 각각 참가자의 사업 및 아이템을 소개하고 서로 도와 줄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각 조별로 참가자들은 서로 돕고 엮어주기에 참여해 도움을 주고 또 받기로 했다.

이어 신한대학교 부페식당에서 식사와 함께 조별 엮어주기 토의 결과 및 엮어주기 사례를 조별로 발표하고 발표내용을 평가해 시상했다.

이미숙기자 ( ui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