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의정부시 김장 나눔 페스티벌 열어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20-11-11 12:14:14
따.봉(따뜻한 봉사자가 심은) 배추 키움 프로젝트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인숙)에서는 지난 1110일 의정부시청사 다목적 이용시설에서 김장 담그기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생명사랑 행복경기 선정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생명존중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되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후원으로 배추 키움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유관기관의 동반성장에 기여하고 동절기를 대비하여 관내 소외 계층에게 마음이 담긴 김장을 나눔으로 정이 넘치는 사회를 만드는데 여러 봉사 단체가 함께한 행사였다.

김인숙 자원봉사센터장은 코로나 19로 힘든 상황이지만 캠코에서 휴경지를 제공해 주어 유기농 배추를 재배하여 김장을 담그게 되어 기쁩니다. 추운 날씨에도 사랑과 정성으로 봉사해 주신 봉사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전합니다.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김장 담그기 봉사에 참여한 박병배(50. 신곡1)님은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힘이라도 돕고 싶은 마음에 참여하게 되었다. 소외계층을 돕다 보면 고마워하시는 모습에서 봉사자로서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준호(58. 녹양동)님은 이른 시간에 나와서 김장 담그기 봉사를 하지만 마음은 즐겁고 행복하다. 가족도 모두 응원해 준다. 김치를 맛나게 드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봉사자들의 정성으로 만들어진 김치는 각계각층의 저소득 세대에게 전달되어 생명이 소중하고 사랑과 정이 넘치는 사회임을 느끼게 했다.

취재 : 송효순.김경자 경기북부포커스 시민기자

 

송효순.김경자 경기북부포커스 시민기자 ( ui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